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탭S7 FE 와이파이 모델 출시, 먼저 산 사람은?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8. 11.
반응형

얼마 전, 삼성에서 갤럭시탭S7 FE를 출시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LTE 기본형 모델이 69만원으로 생각보다 출고가가 높았습니다만, Fan Edition의 FE인 만큼, 풍성한 사전예약 혜택과 프로모션으로 사전구매한 분들은 나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한 가지 의아했던 점은, 보통 태블릿은 와이파이 버전이 기본적으로 출시되는데, 왜 LTE와 5G버전으로만 출시를 하였는지 입니다.

 

그런데 오늘, 삼성이 갤럭시탭S7 FE 와이파이 모델을 9월 1일에 출시한다고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굉장히 놀랍고, 얼얼했습니다. 설마 했던 루머가 현실이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갤럭시탭S7 FE 와이파이 버전 출시가 왜 '삼성이 뒷통수 쳤다'라는 아쉬움을 사는 걸까요? 

 

 

삼성이 갤럭시탭S7 FE 와이파이 출시가 논란이 되는 이유

 

1. 태블릿은 기본형 모델이 가장 많이 팔린다.

자동차는 풀옵션 모델이 가장 많이 팔릴 지 모르겠으나, 단순 영상감상 및 학업의 용도로 많이 쓰이는 태블릿의 경우에는 기본형 와이파이 모델이 가장 많이 팔립니다. 특히 애플 아이패드와 다르게, 삼성 

 

2. 먼저 산 사람이 손해? 스펙 차별

갤럭시탭S7 FE 와이파이 주요 스펙 (출처 : 삼성 뉴스)

더 큰 논란이 일고 있는 이유는, 바로 스마트 디바이스의 핵심 사양이라 할 수 있는 AP(CPU)의 사양이 이번 갤럭시탭S7 FE 와이파이 모델에서 업그레이드 되서 출시가 되기 때문입니다. 

기존에 출시되었던 갤럭시탭S7 FE LTE와 5G 모델은 퀄컴 스냅드래곤 750G를 탑재하였으나, 이번 갤럭시탭S7 FE 와이파이 모델은 스냅드래곤 750G보다 약 40~50% 가량 더 좋은 성능으로 알려진 퀄컴 스냅드래곤 778을 탑재한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갤럭시탭S7 FE 가격은, LTE모델의 69만원보다 더 저렴한 64.9만원이기 때문에 갤럭시탭S7 FE 와이파이 버전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LTE모델로 구매를 하신 분들은 단어 그대로 '뒷통수가 얼얼하다'라는 이야기가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비록 LTE는 미지원이지만, 와이파이버전이라 가격도 더 싼데 성능까지 유의미한 차이로 더 낫다? 먼저 구매한 사람들의 배신감과 실망감은 클 수 밖에 없다고 생각됩니다. 

 

3. 갤럭시탭S7 FE 와이파이 출시일은 9월 1일, 발표는 8월 10일에?

 

말씀드렸다시피, 갤럭시탭S7 FE 와이파이 버전 출시일은 9월 1일입니다. 그런데 왜 하필 3주나 빠른 8월 10일에 발표를 했을까요?

 

그 이유는 추측컨대, 최근 전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1위(월 기준)를 터치한 샤오미가 극강의 가성비 태블릿인 미패드5를 8월 10일 저녁에 공개하기 때문입니다. 

샤오미 미패드5

 

미패드5는 아직 정확한 정보가 나오지는 않았으나, 퀄컴 스냅드래곤 8xx 시리즈의 고급 AP 탑재 등 고사양으로 출시가 예상이 되지만, 가격대는 40~50만원대가 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면서 갤럭시탭S7 FE의 막강한 경쟁자로 부상하고, 갤럭시탭S7 FE 판매량에도 상당 부분 영향을 미칠 것이 분명합니다. (최소한 우리나라에서는 아니겠지만요.)

 

 

진짜 'Fan'인 사전예약 구매자들을 챙겨야 한다

 

애플의 브랜드 충성도와 비교하면 여전히 부족하긴 하지만, 삼성의 브랜드 충성도와 팬 역시 예전보다는 훨씬 더 많이 늘어난 것 역시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삼성이 이 팬덤만 믿고 방심하면 안 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애플은 ios 기기의 '대체재가 없'지만, 삼성의 경우 완성도의 차이는 있으나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들이 분명히 있기 때문에, 결코 방심하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8/11 밤에는 삼성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이자, 갤럭시노트를 미출시 하면서까지 사활을 건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를 공개합니다. 하지만, 폴더블 스마트폰이 아직은 비주류인데다가 갤럭시폴드1과 폴드2, 그리고 Z플립의 의 출시 후 얼마 지나지 않은 출고가 인하 행진에 '삼성의 찐팬'이라 할 수 있는 사전예약 구매자들의 기분만 다운되었던 사례를 감안했을 때, 이번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이 출시 직후 얼마나 인기를 끌 지는 기대와 우려가 분명히 공존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사전예약으로 (물론 혜택은 더 있지만) 정가에 가깝게 구매 해도, 얼마 지나지 않아 사양이 업그레이드 되서 나와버린 갤럭시탭S7 FE 와이파이 모델을 보면서, 갤럭시폴드3와 플립3 사전예약 구매를 생각하시는 '갤럭시 팬'들은 어떤 생각을 할 지 삼성은 꼭 고려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