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Review

노트북 거치대 추천 레이저 랩탑 스탠드 크로마

by ⌘정보전문블로거⌘ 2023. 6. 9.
반응형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 또는 책상용 노트북 거치대 등 거치대 하나씩은 다 사용하시리라 생각됩니다. 거북목 방지 및 모니터 높이 조절, 쿨링 등 다양한 목적과 용도를 위해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하실 텐데요. 

저는 최근 게이밍 브랜드인 레이저(Razer)에 꽂혀서 레이저 블레이드 노트북을 포함해서 여러 가지 주변기기를 레이저로 통일하였습니다.

 

레이저 바이퍼 v2 pro 머큐리 솔직 후기

사무용 마우스 또는 게이밍 마우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로지텍 마우스는 많이 익숙하시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게이밍 마우스 중에 razer(레이저) 브랜드에서 출시되는 게이밍 마우스 역시

apple.thetechcluster.com

 

 

게이밍 노트북 레이저 블레이드 16 첫인상

노트북 시장은 그램으로 대표되는 경량 노트북과 더불어 게임과 작업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게이밍 노트북 시장이 있습니다. 현재 게이밍 노트북 시장은 레노버 리전과 asus rog 브랜드가 대표적

apple.thetechcluster.com

 

찾다보니, 노트북 거치대 추천 리스트 중에 레이저에서 나온 제품도 있더라고요? 바로 레이저 랩탑 스탠드 크로마라는 제품인데, 글을 작성하는 현재 기준으로는 C타입 포트와 HDMI 포트가 달려 있는 v2까지 출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정말.. 충격적인 가격인지라 포기하고 레이저 랩탑 스탠드 크로마 v1을 깨끗한 중고로 영입하였습니다. 레이저의 노트북 거치대는 어떤 느낌과 감성을 주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레이저 랩탑 스탠드 크로마

 

 

레이저 크로마 스탠드 v1 패키징입니다. 친환경적인 종이박스 형태로 되어 있고, 레이저 로고가 매우 크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간단 사용 설명서와 함께 레이저 크로마 스탠드가 들어 있습니다. 크로마 스탠드 역시 애플처럼 레이저 스티커가 들어 있더라고요.

 

 

노트북 상부를 바치는 부분에는 전체가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고, 레이저 로고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레이저의 상징인 RGB는 로고에서는 나오지 않습니다.

 

 

하단부 역시 가로로 길게 고무 처리가 되어 있어서 안정적으로 노트북 거치가 가능한 구조입니다. 바디는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어서 견고합니다. 

 

 

 

하단부를 들어보니, 하얗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처리되어 있는 이유는, 바로 이 하단부에서 RGB가 발산되기 때문인데요. 이 부분이 가장 매력적인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는 없는데, 레이저 크로마 스탠드 뒷면에는 3개의 USB 포트가 있어서 확장 허브 식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옆에서 보면 요런 식으로 생겼습니다. 맥북에 어울릴 것 같은 알루미늄 거치대들과 유사하게 생긴 스타일이며, 적당한 각도로 거치해 줍니다.

 

 

레이저 크로마 스탠드 위에 레이저 블레이드 노트북을 올려놓은 모습입니다. 적당한 각도로 거치를 해 주기 때문에, 올려놓고 안정적으로 타이핑하는데도 무리가 없습니다.

 

 

그리고 레이저 크로마 스탠드의 핵심 포인트인 전면 RGB입니다. RGB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레이저 노트북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레이저 시냅스를 통해 RGB 설정 및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노트북 거치대 추천 리스트 중에 책상용 노트북 거치대로 추천드리고 싶은 모델이 바로 레이저 크로마 스탠드입니다.

 

물론 새 제품의 가격, 특히 v2 버전의 가격은 '이게 정말 노트북 거치대 가격이야?'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헉소리나는 가격대임에는 맞습니다. 그래서 새 제품보다는 가격과 상태가 적당한 중고 제품을 노리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가격대는 있지만, RGB감성과 통 알루미늄 거치대, 그리고 USB 허브 확장 기능까지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게이밍 노트북 거치대를 찾으신다거나 데스크테리어에 신경을 쓰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려보고 싶은 노트북 거치대입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스테이블 디퓨전 실사 뽑기를 위한 필수 세팅

AI 그림 그리기 툴 중에서도 무료이면서 압도적인 자유도로 인해 많이 사용하는 툴이 스테이블 디퓨전입니다. 스테이블 디퓨전은 '화가들'이라 할 수 있는 모델(체크포인트)과 로라(Lora), 그리고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