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아이폰 14 프로 디자인 예상 렌더링 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10. 22.
반응형

아이폰 13 시리즈가 외관상 변화의 폭이 아이폰 12 출시 때 보다 적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벌써 아이폰 14 프로에 대한 디자인 예측이나 루머들이 하나 둘 씩 들려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차기 아이폰인 아이폰 14 프로(가칭)에 대해 디자인 중심으로 현재까지 나온 루머들을 종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4 프로 디자인

1. 아이폰 14 프로 디자인 : 후면

 

아이폰 14 프로 후면 디자인의 경우, 많은 해외 트위터리안 등이 '카툭튀 없는 평평한 아이폰'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14 프로 예상 렌더링

사진을 보시면, 카툭튀 없이 카메라 렌즈가 후면 바디의 통유리 안쪽으로 들어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디자인 형태는 (예상컨대) 득보다 실이 더 많이 때문에 실현되기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유는, 아이폰 13 프로에서 이미 120hz 가변주사율을 구현하고도 배터리 타임을 증가시킨 데 반해, 무게 역시 아이폰 12 프로 대비 꽤나 무거워졌습니다.

 

카툭튀 디자인을 없애려면, 아이폰 14 프로 바디 두께를 카툭튀 두께까지 맞춰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두께가 상당히 두꺼워지고 이에 비례하여 무게가 필연적으로 증가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애플이 프로 라인업에 스테인리스 소재를 포기하고 알루미늄 혹은 티타늄으로 소재 변경을 하지 않는 이상, 무게의 한계 때문에라도 이러한 디자인을 채택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2. 아이폰 14 프로 디자인 : 전면

 

이번에는 가장 관심이 가는 전면 디자인입니다. 전면 디자인은 현재 애플 아이폰의 구조를 고려하면 사실상 노치의 변화 화를 의미하는데요, 아이폰 14에서 노치를 없애고 펀치홀 디자인이 적용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펀치홀도, '크기'와 관련된 부분은 다소 의견이 엇갈리는데요. 

대다수는 삼성 갤럭시처럼 조그마한 펀치홀을 예상하고 있지만, 애플만 사용하는 Face ID의 트루뎁스 카메라 때문에 펀치홀이 다소 크게 뚫릴 것이라는 예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후자의 형태로 출시될 가능성이 좀 더 높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 14 프로 예상 디자인

또 한편으로는, 이번 아이폰 13 라인에서 소폭으로나마 디자인 개선(20%가량 줄어든 노치, 더 커진 카메라 범프)이 있었기 때문에 아이폰 13 시리즈 폼팩터로 최소 2~3년 이상 유지될 것이다 라는 의견도 많이 있습니다. 

 

아이폰 13 프로 구매 후 아직 기다리고 있으신 분들도 많을 텐데, 벌써 아이폰 14 소식이 들려오니 당황스러우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어차피 1년 더 기다렸다 아이폰 14로 가자!라고 해도 어떻게 나올지는 아직 아무도 장담할 수 없으니 그냥 필요하실 때 신형 아이폰을 구매하시는 것이 났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미래에셋페이 사용처 : 애플페이 대안?

아이폰 사용자들이 늘 갈망하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애플페이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애플페이 국내 출시는 아직도 요원한 상황인데요, 이런 상황에서 애플페이 대안을 표방하며 미래에셋페

apple.thetechcluster.com

 

 

아이폰 13 프로 1주일 솔직 사용후기

아이폰 13 프로 시에라 블루를 수령하여 1주일 조금 넘게 사용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12 프로를 사용하다가 아이폰 13 프로로 넘어온 일반인 사용자 기준으로 느낀 점을 솔직하게 말씀드려 보고자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