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아이폰 SE 3 스펙 디자인 예상 루머 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10. 12.
반응형

아이폰 13과 프로 라인업이 공개 되고,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습니다만, 이제는 엄연히 애플 라인업의 한 축이 된 '생태계 교란종' 아이폰 SE 2020의 후속인 아이폰 SE 3(가칭)에 대한 루머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SE 3 디자인과 스펙 등 아이폰 SE 3와 관련한 다양한 예측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SE 3 예상 스펙

아이폰 SE 라인업은, 보통 아이폰 일반 / 프로 라인업 공개 이듬해 봄에 공개 및 출시를 하였었습니다.

때문에, 아이폰 SE 3는 이미 공개되어 아이폰 13 프로에 탑재된 A15칩이 탑재될 수 있다는 일부 루머도 있지만 이는 가능성이 매우 희박합니다.

애플 A15 칩

 

지금 전 세계가 반도체 공급난에 시달리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 13 라인업과 아이패드 미니6에 들어가는 A15칩을 아이폰 SE 3까지 넣을 수 있는 여건과 단가가 안 될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기존 아이폰 SE 2에 탑재된 A13을 동일하게 넣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그럼 대체 아이폰 SE 3 AP는 무엇이 들어갈까요?

애플 A14 바이오닉

예상컨대 A14 칩이 가장 유력하지 않을까 예측됩니다.

일본 쪽에서 나온 루머는 아이폰 SE 3가 5G를 지원할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이는 곧 아이폰 최초의 5G 폰인 아이폰 12 라인업에 탑재된 A14+모뎀칩까지 들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메라는, 아이폰 XR 폼팩터를 그대로 활용하기 때문에 아이폰 XR에 탑재된 싱글 렌즈가 그대로 채택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관건은 배터리와 무게인데, 사실 아이폰 XR이 결코 가볍거나 작지는 않은 폰이기 때문에 아이폰 SE 3에서 크기를 줄여서 경량화를 할 지, 아니면 디스플레이나 프레임, 배터리 등을 그대로 재활용 할지에 따라 갈릴 것 같습니다.

 

아이폰 SE 3 디자인

아이폰 se 2

아이폰 SE 2020까지는 아이폰8 폼팩터를 유지하였습니다. 그 덕에 터치ID가 내장된 아이폰의 트레이드 마크(였던) 홈버튼이 그대로 살아 있는 유일한 모델이었습니다.

아이폰 se 2 화이트

대신 광활한 상하 베젤 역시 그대로인 4.7인치 디스플레이, 거기에 2020년의 해상도라고는 믿기 힘든 HD급인 점은 아쉬운 모델이기도 합니다.

 

아이폰 XR

하지만 아이폰 SE 3는 아이폰 XR의 폼팩터로 출시할 것이 유력하기 때문에, 노치가 있고 터치ID 홈버튼은 빠지는 형태로 출시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관건은 Face ID 탑재 여부인데, 페이스아이디 모듈 단가가 꽤 높기 때문에 가성비가 핵심인 아이폰 SE 3에 탑재해 줄지는 아직 불분명합니다. 대안으로 전원 버튼부에 터치ID를 도입할 수도 있다는 루머도 있기 때문에 지켜봐야 할 부분입니다. 

 

아이폰 SE 라인업이 처음에는 작은 사이즈의 아이폰 정도였지만, 아이폰 SE 2로 넘어오면서 '작은 사이즈'는 아이폰 12 미니에 넘겨주고 대신 아이폰 치고 굉장히 저렴한 가격, 막강한 AP 성능으로 동 가격 대 스마트폰을 성능으로 넉다운시키는, 하지만 기타 사양은 다소 부족한 단어 그대로 "가성비 폰" 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 Top 10 (2020년 3분기)

2020년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 2위의 자리를 차지하기도 했을 만큼 이제는 엄연한 중심 라인업 중 하나가 된 아이폰 SE. 후속작이 어떻게,그리고 얼마에 나올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아이폰 13 프로 1주일 솔직 사용후기

아이폰 13 프로 시에라 블루를 수령하여 1주일 조금 넘게 사용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12 프로를 사용하다가 아이폰 13 프로로 넘어온 일반인 사용자 기준으로 느낀 점을 솔직하게 말씀드려 보고자

apple.thetechcluster.com

 

 

아이폰 중고거래 주의사항 필수 4가지

아이폰 중고거래 주의사항 필수 체크포인트 4가지 스마트폰 출고가가 점점 높아지고, 성능이 상향 평준화 되면서 중고 아이폰을 구매하셔서 가성비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