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코코넛 밀크 효능 5가지 핵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10. 6.
반응형

건강에 관심이 분들은 여러 가지 건강에 좋은 식품들을 챙겨 먹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코코넛 밀크입니다. 

코코넛 안에 들어있는 과즙이 아닌, 코코넛 안에 있는 하얀 과육에서 얻는 게 바로 코코넛 밀크인데요. 오늘은 이 코코넛 밀크 효능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코넛 밀크 효능

코코넛 밀크

코코넛 밀크 효능 1 : 피로 회복

피로

코코넛 밀크에는 풍부한 양의 전해질이 함유 되어 있어서, 이로 인한 피로 회복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설사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장염의 증상 중 하나인 구토나 설사 등으로 인한 탈수 증상이 있을 시에도 코코넛 밀크가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 밀크 효능 2 : 심장 건강 개선

코코넛에는 전해질 뿐만 아니라, 풍부한 양의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 중 가장 먼저 꼽히는 것이 바로 미네랄이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우리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고, 우리 몸에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코코넛

또한 코코넛 밀크에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지방이 많이 들어있어서 심장 건강 혹은 혈관 건강에 좋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될 수 있는데요, 사실 코코넛 밀크 지방의 반 이상은 라우르산 이라는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라우르산은 항균성, 항원 충성 기능이 있기 때문에 신체 건강에 해를 끼치지 않고 도움을 줍니다.  

 

코코넛 밀크 효능 3 : 체중 감소 효과

코코넛에는 카프르산, 카프릴산 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중쇄 중성 지방과 지방으로 저장될 가능성이 적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포만감을 유발해 주는 효과가 있어서 식사량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코코넛 밀크 효능 4 : 당뇨

코코넛 오일

코코넛으로는 코코넛 밀크 뿐만 아니라, 코코넛 오일도 만들어지고 있는데요, 이 코코넛 오일은 인슐린 분비를 개선시켜 주는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혈당 수치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음식의 혈당 수치들을 낮춰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당뇨 예방과 혈당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코코넛 밀크 효능 5 : 위궤양 예방 효과

코코넛 밀크에는 항균 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코코넛 밀크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위에서 발생할 수 있는 궤양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너무 자주는 아니더라도, 5~7일에 한 번 씩 코코넛 밀크를 드신다면 위 건강이 좋지 못한 분들은 코코넛 밀크 효능을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코코넛 밀크는 빈혈 예방에도 다소간 도움을 주기도 하는 등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다만, 과유불급 이라는 말이 있듯이 코코넛 밀크도 너무 과하게 드시면 역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하루에 최대 2잔 정도로만 섭취하시고, 과도한 섭취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 마시는 것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요리에 첨가하여 간접적으로 섭취하시는 방법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코코넛 밀크 효능 관련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샤인 머스켓 효능 주요 5가지 및 주의사항

요즘 집에만 있는 시간이 늘면서 자연스럽게 집에서 먹는 식사와 간식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씨가 없고 껍질 채로 먹기에 먹기도 편하면서 당도도 높은 샤인

apple.thetechcluster.com

 

 

그릭 요거트 효능 주요 5가지

그릭 요거트 효능 중요한 5가지 요즘 몸에좋다는 그릭 요거트 다들 한번씩 들어보셨죠? 꾸덕꾸덕한 그릭 요거트를 직접 집에서 만들어 먹을 정도로 요즘 인기가 좋은데요. 맛도 좋은 그릭 요거

apple.thetechcluster.com

 

 

카레 효능 주요 5가지

카레 효능 주요 5가지 요리하기 귀찮고, 어렵다고 느끼는 분들도 카레는 비교적 만들기도 간편하고, 야채와 함께 골고루 먹게 되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카레 효능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