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샤인 머스켓 효능 주요 5가지 및 주의사항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9. 18.
반응형

샤인-머스켓-효능
샤인 머스켓 효능은?

요즘 집에만 있는 시간이 늘면서 자연스럽게 집에서 먹는 식사와 간식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씨가 없고 껍질 채로 먹기에 먹기도 편하면서 당도도 높은 샤인 머스켓 포도가 매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 역시 샤인 머스켓을 좋아하는데, 혹시 샤인 머스켓 효능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고 드시나요? 그래서 오늘은, 샤인 머스켓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샤인 머스켓 효능

샤인 머스켓 효능 1 : 다이어트 효과

샤인-머스켓
샤인 머스켓

달달하고 당도 높은 샤인 머스켓이 다이어트에 좋다? 저도 처음에 들었을 땐 쉽사리 매칭이 되지 않는 그러한 조합이었습니다.

사실, 샤인 머스켓은 그 당도 대비해서 칼로리는 상대적으로 낮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샤인 머스켓 100g의 칼로리는 60kcal 정도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중량 대비 확실히 칼로리가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샤인 머스켓 식감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다른 높은 칼로리 식품들을 먹는 것 보다 포만감을 채워주기 때문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몸속에 있는 노폐물들을 배출해 주는 효과도 있어서 신체 내 있는 독소를 제거해주며, 부종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샤인 머스켓 효능 2 : 구강 건강 개선 효과

샤인-머스켓
샤인 머스켓

이 역시 쉽사리 매칭이 안되는 조합입니다. 그 달달한 샤인 머스켓이 구강 개선에 효과가 있다?

물론 샤인 머스켓이 당도가 높긴 합니다만, 올레오 놀산과 폴리페놀 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의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올레오 놀산은 낯설지만, 폴리페놀 성분은 어디서 한 번 쯤 들어본 것 같기도 하실 겁니다.치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껌을 슈퍼에서 볼 수 있는데, 이러한 껌에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어서 한 번 쯤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이 밖에도 샤인 머스켓 포도 안에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여러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샤인 머스켓 효능 3 : 혈관 질환 예방 효과

샤인 머스켓

샤인 머스켓에는 폴리페놀 성분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혈압을 낮춰주는 데 도움을 주고 심장 박동 진정 효과를 비롯한 심혈관 질환, 기타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칼륨 역시 샤인 머스켓에 많이 함유 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 몸 속 혈압의 최대 적 중 하나인 나트륨 배출을 돕습니다. 

그리고 레스베라트롤 성분과 케르세틴 성분은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이 유발할 수 있는 세포 손상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샤인 머스켓 효능 4 : 뼈 건강 도움

위에서 말한 성분들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마그네슘과 칼륨, 철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뼈 건강과 감기 예방 등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칼륨 덕분에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샤인 머스켓 효능 4 : 눈 건강 효과

뿐만 아니라, 샤인 머스켓은 항산화제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눈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레스베라트롤 이라는 성분 덕분인데요, 이는 백내장과 녹내장은 물론이고 황반 변성 등 눈에 관련된 여러 가지 질환들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샤인 머스켓 효능 5 : 암 예방 효과

샤인 머스켓은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들어 있어, 이 덕분에 항염과 항산화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샤인 머스켓에 들어 있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앞서 말씀드렸던 눈 건강과 더불어 피부암, 위암,간암 등 여러 암의 종양 성장을 억제해 주고 백혈병 예방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면, 이러한 샤인 머스켓을 먹을 때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요?

샤인 머스켓 부작용 및 주의사항

샤인-머스켓

샤인 머스켓은 상온에서 하루에서 이틀 정도 숙성을 시키면 그 당도가 더 높아져서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한 숙성은 역효과가 나기 때문에, 구입하실 때 숙성 여부를 확인하시고, 만약 숙성이 되어 있는 샤인 머스켓이라면 냉장고에 보관하시면서 바로바로 드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샤인-머스켓

그리고, 샤인 머스캣을 한 번에 너무 많이 드시게 된다면 설사가 유발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하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는 하나 기본적으로 당도가 있기 때문에 특히 혈당 조절이 필요하신 분들이나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적당량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그릭 요거트 효능 주요 5가지

그릭 요거트 효능 중요한 5가지 요즘 몸에좋다는 그릭 요거트 다들 한번씩 들어보셨죠? 꾸덕꾸덕한 그릭 요거트를 직접 집에서 만들어 먹을 정도로 요즘 인기가 좋은데요. 맛도 좋은 그릭 요거

apple.thetechcluster.com

 

 

카레 효능 주요 5가지

카레 효능 주요 5가지 요리하기 귀찮고, 어렵다고 느끼는 분들도 카레는 비교적 만들기도 간편하고, 야채와 함께 골고루 먹게 되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카레 효능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