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애플워치8 프로 가격과 차이점은?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7. 13.
반응형

올 가을 최신 아이폰인 아이폰 14 시리즈와 함께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애플워치8은 디자인이나 기능적으로 큰 변화 없이 마이너 업데이트가 될 것이 유력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려오는 소식에 의하면, 애플에서 애플워치8 프로 라인업을 출시할 것이라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워치8 프로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그리고 가격은 어느 정도로 출시될지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워치8 프로 차이점

애플워치8 프로의 가장 큰 차별화 포인트는, 디스플레이 크기가 될 것이 유력하다고 합니다. 기존 애플워치 7 45mm 대비 약 5% 가량 커질 것이라고 하는데요, 아래 내용을 통해 애플워치8 프로 예상 디자인을 둘러보세요.

 

애플워치8 디자인 둘러보기 👈

 

 

애플워치8은, 기존의 애플워치 45mm 보다 5% 커지지만, 이 크기는 실제 시계 본체의 크기가 5%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디스플레이 대각선 길이가 5% 정도 증가해서, 실제 바디 크기가 그 정도까지 커지는 것은 아닐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다만 이 시점에 애플이 애플워치8 프로 라인업을 내놓는 이유는 무엇일까요?또, 단지 디스플레이 크기로만 라인업을 구분할까요?

여러 이야기들이 있지만, 현재 가장 설득력이 높은 이야기는 애플워치8 프로에는 체온 측정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이를 활용한 여러 부가 기능들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프로 라인업 전용 워치 페이스 등도 일부 거론이 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세라믹

또한, 애플워치8 프로는 기존 알루미늄 라인업,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과는 다른 소재의 금속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예상도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고급 라인업이지만 비주류(?)에 속하는 애플워치 티타늄이나 애플워치 세라믹은 앞으로 보기 어렵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애플워치8 프로 가격

 

애플 기기 중 거의 유일하게 '프로' 라인업이 없는 제품이 현재까지는 애플워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애플워치8 프로 관련 소식들이 많이 들리는 걸 보니, 프로 라인업이 추가될 가능성은 매우 높아 보입니다.

항상 그렇지만, 애플 제품은 완성도는 높지만 가격 역시 높습니다. 기존 애플워치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도 가격이 한화로 80만 원 이상 책정이 됐었는데요. 이번 애플워치8 프로 라인업이 출시가 된다면 US달러로 900$, 현재 환율로 치면 최소 100만원 이상으로 가격이 책정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관건은, 디스플레이 크기 증가가 어느 정도 체감이 될지와 신규 기능, 그리고 소재에 따라 애플워치8 프로 인기가 갈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든 것은 9월 중순, 아이폰 14 공개 때 알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8과 애플워치8 프로 라인업은 과연 어떤 모습으로 출시될지 기대가 됩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기름값 비교사이트 활용 방법 정리

요즘 유가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싼 주유소가 있다면 그곳에서 기름을 가득 넣기 위해 조금 돌아가더라도 찾아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활용하는 것이

apple.thetechcluster.com

 

 

무인 불법주정차 단속시긴 정리

가장 많은 교통법규 위반 사례 중 하나가 바로 불법 주정차입니다. 최근에는 무인 불법 주정차 단속이 강화되는 추세이기 때문에, 불법 주정차 단속기준을 잘 알고 계시면서 교통법규를 준수하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