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 Z폴드4가 매력적인 3가지 이유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9. 4.
반응형

삼성에서 주력 플래그십 라인업으로 밀고 있는 갤럭시 Z폴드4와 갤럭시 Z 플립4 중에, 저는 이번에 갤럭시 Z폴드4를 구매하였습니다. 구매 후 1주일 간 사용하면서, 갤럭시 Z폴드4에서 느낀 3가지의 커다란 매력이 있었습니다. 실사용에서 어떤 점들이 매력적이었는지 공유하고자 합니다. 

 

갤럭시 Z폴드4 개봉기

최근 추세가 환경을 명분으로 구성품이 점점 줄어들면서 패키징이 얇고 간소화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4 역시 이러한 추세를 따르는 패키징입니다. 폴드1이나 폴드2 때는 박스만 봐도 웅장하고 설레이는 무언가가 있었는데 이제는 그런 느낌은 없네요. 

박스를 열면, 갤럭시 Z 폴드4 베이지 색상이 맞이해줍니다. 본체를 드러내면 안에 박스 하나가 더 있고 그 안에 타입C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4 아래쪽에는 스피커와 마이크, 충전포트가 자리하고 있으며 우측으로는 지문인식센서가 포함된 전원버튼, 그리고 볼륨 버튼이 있습니다. 스피커는 아래와 위쪽 2개가 장착되어 스테레오 스피커를 지원합니다. 

디스플레이 부분에는 노트북처럼 접었을 때 충격 등을 방지해주기 위한 돌기가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Z 폴드4는 디스플레이 비율이 변경되었습니다. 쉽게 말하면, 가로 폭이 조금 더 늘어났습니다. 실제로 만져보니, 접었을 때 외부디스플레이 부분의 사용성이 폴드2나 폴드3 대비 대단히 개선되었으며, 늘어난 가로 길이와 더불어 힌지 역시 얇아지다보니 그립감 역시 개선된 느낌입니다. 

뒷모습은 갤럭시 Z 폴드3와 거의 완전히 동일해 보이지만, 일정 부분 변경된 포인트가 있습니다. 기존 폴드3에서는 뒤쪽 충전부가 살짝 튀어나와 있었는 데 반해, 폴드4에 와서는 평평해져서 디자인적으로 가다듬어진 모습입니다. 또한 테두리 역시 평평해져서 더 샤프해진 인상입니다.  

 

갤럭시 Z폴드4가 매력적인 이유

갤럭시 Z폴드4 매력 1 : 대화면 멀티태스킹 & 화면분할

특히 갤럭시 Z폴드4 멀티태스킹은 차에서 진가를 발휘합니다. 음악 플레이리스트에서 수시로 음악을 바꿔가며 듣는 저에게는, 대화면으로 내비게이션과 음악 어플 화면분할 사용은 정말 엄청나게 편리하게 다가왔습니다. 

그나마 문제였던 부분이 갤럭시 Z폴드4 차량용 거치대였는데, 최근에 괜찮은 제품을 찾게 되어 이 걱정 역시 말끔히 사라졌습니다.

 

갤럭시 Z폴드4 매력 2 : 커버디스플레이

모 크리에이터가 영상에서 이런 말을 했었습니다. "폴드3를 쓰고 있으면 닫고 쓰면 뭔가 애매하게 답답하고, 그렇다고 피고 쓰자니 또 피는게 귀찮다. 어딘가 설명하기 힘든 애매함이 있다" 저는 이 말에 정말 공감합니다. 폴드3는 아니지만 폴드2를 쓸 때 제가 딱 이 심정이었습니다. 그 이유의 8할은 바로 외부 디스플레이 사이즈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 Z폴드4에서는 외부디스플레이 비율이 변경되며 가로 너비가 좀 더 넓어졌습니다. 거의 아이폰 13 미니 가로 길이와 비슷해졌다고 하는데, 이 차이가 생각보다 컸습니다. 외부디스플레이로 쿼티 키보드를 활용해 문자 메시지를 입력할 때 오타가 거의 없어졌고 폴드2에서 느꼈던 애매한 불편함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물론 일반 바형 스마트폰보다는 그래도 좁기 때문에, 그것만큼 편하다면 그건 과장입니다. 하지만, 답답하면 펼칠 수 있는 것이 갤럭시 Z폴드 매력 아니겠어요? 

 

갤럭시 Z폴드4 매력 3 : 플렉스 모드

 

삼성에서는 갤럭시 Z폴드4 플렉스 모드 촬영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같이 사진 별로 안찍는 평범한 직장인에게는 이 플렉스 모드의 유용함은 다른 곳에서 빛났습니다.

바로 야근하면서 혼밥할 때입니다. 햄버거나 샌드위치같이 양 손을 다 써가면서 먹어야 편한 메뉴로 혼밥할 때, 플렉스모드로 거치해두고 영상을 시청하면서 밥을 먹으면 정말 '삶의 질'이 향상된 것 같은 편리함을 느낍니다. 일반 스마트폰 쓸 때는 그냥 바닥에 두고 보면서 먹었는데, 각도가 안나와서 불편했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Z폴드4로 영상 시청하면서 혼밥은 너무 편리하게 다가왔습니다. 

물론 갤럭시 Z폴드4 역시 '무게'라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사용한 아이폰 13 프로 + 정품 실리콘케이스 조합이 갤럭시 Z폴드4 케이스 없는 무게와 별반 차이가 없었고, 최근 스마트폰들이 대부분 크고 무거워지고 있기 때문에, 무게 다이어트를 조금씩 해나가고 있는 갤럭시 Z폴드 시리즈와의 무게 접점이 거의 다 왔습니다. 6.5인치 이상 대화면 스마트폰을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갤럭시 Z폴드4 무게 역시 적응하는 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4 총평

 1. 장점

  • 대화면 멀티태스킹
  • 바형 플래그십에 준하는 AP, 카메라 성능
  • 훌륭한 스테레오 스피커

 

 2. 단점

  •   일반 바형에 비해 여전히 무거운 무게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샤오미 믹스 폴드2 스펙 이슈 총정리

폴더블 스마트폰은 삼성 갤럭시 Z 폴드와 Z플립이 세계를 호령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타 안드로이드 제조사, 특히 중국 업체들이 무섭게 추격하고 있는 것 역시 부인할 수는 없는 상

apple.thetechcluster.com

 

 

갤럭시 Z 플립4 색상 가격 사전예약 총정리

삼성의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라인업인 갤럭시 Z 플립4와 갤럭시 Z 폴드4가 공개되었습니다. 특히 '대박'을 쳤던 갤럭시 Z 플립3의 후속인 갤럭시 Z 플립4에 많은 관심이 쏠렸습니다. 이번 갤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