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워치5 솔직 후기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9. 5.
반응형

삼성이 갤럭시 Z 플립 4와 폴드 4를 공개하며, 스마트워치 역시 신작인 갤럭시 워치 5를 공개하였습니다. 전작인 갤럭시 워치와 디자인적으로는 거의 차이가 없지만, 그럼에도 일부 바뀐 점들이 있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5 인상은 어떤지 살펴볼까요?

 

갤럭시 워치 5 개봉기

갤럭시 워치 5 패키징입니다. 이전 갤럭시 워치 4와 거의 동일하다시피 한 패키징입니다.

박스를 열면 c타입의 무선 충전기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그 외에 간단 사용설명서 정도의 '간단한' 구성입니다.

본체를 살펴보면, 디자인은 전작인 갤럭시워치4와 거의 동일하게 보입니다. 다만 기본 스트랩은 변경되었는데, 갤럭시 워치 4 실버 모델에서는 그레이 색상의 스포츠 스트랩이 제공되었는데, 이번 갤럭시 워치 5에서는 화이트 색 사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다만 기분 탓인지는 모르겠으나, 스트랩 재질이 이전보다 좀 좋아진 것 같습니다. 굉장히 부들부들해졌다고 해야 할까요? 이번에 갤럭시 워치 5 스트랩들이 이전보다 많이 개선되고 디자인도 조금 더 나아진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 5 스트랩 종류 살펴보기

 

그리고 스트랩 이외에 또 하나 달라졌다고 느껴지는 부분이 바로 러그 부분입니다. 

 

시계에서 러그라 부르는 부분은 시계 알 아래 위로 스트랩을 연결해주는 부분인데, 이는 디자인과 착용감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전 갤럭시 워치 4에서는 이 러그 부분이 안쪽으로 감싸져 있어서 착용하면 오히려 스트랩 부분이 붕 떴었는데, 이번 갤럭시 워치 5 역시 이와 유사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살짝 뜹니다. 하지만 갤럭시 워치 4보다는 덜 뜨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 5 장단점

 

갤럭시 워치 5는 워치 4 대비 외적인 부분은 달라진 게 크지 않지만, 내실을 조금 더 다듬었습니다. 아쉬운 점 중 하나였던 배터리의 경우 44mm는 기존보다 49mAh 증가한 410mAh로 늘어났습니다. 사용해 보니 이틀은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외부 글래스가 기존 고릴라 글라스에서 사파이어 글라스로 변경되었습니다. 애플 워치 스테인리스 모델이나 일반 고급 시계에 주로 쓰이는 글라스로 드디어 삼성 스마트워치에도 사파이어 글라스가 탑재된 점은 환영할 만한 일입니다.

이외에도, 기존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충전시간 역시 개선되었습니다. 30분만에 최대 45%까지 충전으로 변경되면서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존에 갤럭시워치4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굳이 갤럭시 워치 5로 갈아타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배터리 때문에 도저히 못쓰겠다라고 하신다면 갤럭시워치5 프로 모델을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갤럭시 워치 5를 며칠간 사용하면서 느낀 점과,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질문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워치 5 충전 방법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워치  3 in 1 충전기가 평이 굉장히 좋았던 제품인데, 이번 갤럭시 워치 5를 올려놓으니 충전이 10초마다 끊기면서 충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위 충전기를 판매하는 페이지를 들어가 보니, 갤럭시 워치 5는 충전되지 않습니다라고 업데이트가 되어 있었습니다. 애플 워치 6에서 7 넘어갈 때도 이런 이슈가 있었는데, 삼성이 SW로 막았거나 또는 고속 충전을 지원하면서 무언가가 바뀌지 않았나 싶습니다. 

결국 갤럭시워치5 충전방법은 현재 동봉된 삼성 정품 충전독 말고는 충전되는 게 없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 5 아이폰 연결

 

갤럭시 워치 3과 워치 액티브 2까지는 삼성 스마트워치가 타이젠 기반이었기 때문에 갤럭시 워치를 아이폰 연결해서 사용하시던 분들이 꽤 계셨습니다. 특히 액티브 2의 경우 예쁜 디자인 때문에 이러한 분들이 꽤 많이 계셨습니다.

하지만 갤럭시워치4부터는 구글 웨어 OS 기반으로 바뀌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5 역시 구글 웨어 OS 기반이고, 반드시 삼성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 연결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갤럭시 워치 5 아이폰 연결해서 사용 역시 불가능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갤럭시워치5 달라진 점은 무엇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갤럭시 워치 관련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스마트워치 구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삼성 핸드폰 종류 총정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1티어이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바로 삼성 핸드폰입니다. 삼성 핸드폰은 애플과는 다르게 굉장히 라인업이 다양한데요. 오늘은 삼성 핸드폰

apple.thetechcluster.com

 

 

갤럭시 A33 스펙 가격 총정리

하반기 플래그십 라인업 발표 직전에 삼성에서 갤럭시 A33을 출시하였습니다. 기존의 갤럭시 A13과 갤럭시 A23, 중급기인 갤럭시 A53 사이에 위치한 갤럭시 A33이 그 주인공입니다. 많은 갤럭시 라인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