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북2 프로 솔직 사용후기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9. 5.
반응형

몇 년 전부터는 데스크톱 대신 노트북으로 PC를 대체하시는 분들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노트북 칩셋과 그래픽카드 등 주요 부품 성능이 향상되고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기 좋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 최근 노트북의 화두는 "경량화"입니다. 경량 노트북 중 국내에서 가장 잘 나가는 모델은 LG 그램으로 알고 있었는데요, 의외로 LG 그램은 3위였습니다.

 

 

국내 노트북 점유율 1위 2위는 어디? 👈

 

국내 노트북 점유율 1위와 2위, 확인해 보셨나요? 

저는 이 결과에 생각보다 많이 놀랐습니다. 마치 스마트폰 시장을 보는 느낌이랄까요.

어쨌든, 제가 이번에 선택한 가벼운 노트북은 삼성 갤럭시북2 프로입니다. 요 며칠 사용해보며 느낀 만족스러운 점과 아쉬운 점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갤럭시 북 2 프로 개봉

갤럭시 북 2 프로 패키징입니다. 제가 선택한 색상은 블랙입니다. 색상에 따른 가격차이가 있긴 했었지만, 그보다는 흰색 키보드와 팜레스트는 금방 때가 타다 보니 시크하고 깔끔한 블랙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물론 최근 할인을 굉장히 파격적으로 해서 선택한 부분도 컸습니다.

 

여하튼, 제가 선택한 갤럭시북2 프로 사양입니다.

 

갤럭시 북 2 프로 사양

  • CPU : Intel Core i5 -1240P
  • RAM : 16GB DDR5 
  • SSD : 256GB SSD 
  • Graphic : Intel Arc Graphics

 

최신 인텔 12세대 i5가 탑재된 모델이며, 며칠 사용해 보니 하드 한 작업 없이 라이트 한 작업도 기존에 사용하던 Core i5-1135G 7보다 빠르게 느껴졌습니다.(물론 기분 탓도 있겠지요?)

 

박스를 여니, 그레이 색상의 파우치가 들어 있습니다. 들어내면 갤럭시북2 프로 블랙 색상 본체와 더불어 65W 어댑터, 그리고 블루투스 마우스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파우치와 블루투스 마우스는 사은품인지 모르겠으나 어찌 됐던 노트북 기본 패키징 안에 들어있는 점은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본체 아래쪽에는 C to C 케이블과 함께 간단 사용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갤럭시북2 프로 블랙 색상입니다. 아주 짙은 블랙까지는 아니고 그래파이트 색상 느낌이 좀 납니다.

본체는 경량화를 위한 마그네슘 합금으로 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촉감이 플라스틱과 메탈 그 중간 어딘가의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블랙 색상은 시크하지만, 지문이 조금 묻는 점은 아쉽습니다. 

개인적으로 삼성도 노트북 사업을 계속할 것이라면 로고를 Galaxy Book으로 아예 바꾸거나 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갤럭시 북 2 프로는 15.6인치임에도 1.1kg대로 굉장히 가벼운 노트북입니다. 가볍지만 대화면이기 때문에 대화면 노트북으로써 갖춰야 할 덕목 중 하나인 포트는 넉넉하다고는 말하기 어려우나 부족하지는 않은 편입니다. 좌측으로는 HDMI 포트 및 USB C 포트 2개, 우측에는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과 USB 3.1 포트 1개, 그리고 3.5mm 이어폰 잭이 있습니다. 

하부에는 4개의 미끄럼방지 패드가 있고, 방열구가 넓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아래쪽 좌우로는 스피커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스피커 워치가 굉장히 아쉬운 부분인데, 아무래도 아래에서 소리가 나다 보니 소리가 먹먹하게 들리는 느낌이 살짝 있습니다. 

 

갤럭시 북 2 프로 장단점 간단 정리

노트북 전문 리뷰어는 아니지만, 제가 며칠간 갤럭시 북 2 프로를 사용하며 실생활에서 느낀 장단점입니다.

 

갤럭시 북 2 프로 장단점

장점

  • 대화면임에도 초경량 : 무게는 매우 칭찬해 줄 만한 수준
  • 얇은 두께 : 얇은 두께로 인해 휴대 부담 없음
  • 매우 쾌적한 성능 : i5 12세대와 DDR5 램 조합은 일상적 용도 사용 시 굉장히 시원한 반응속도를 보여주었음
  • 생각보다 준수한 발열과 소음 : 매우 우려가 컸으나, i5 성능이 준수해서인지 일반 작업 시에는 큰 소음과 발열은 없었음

아쉬운 점

  • 16:9 비율 디스플레이 : 최근 트렌드가 16:10인 점을 감안하면 아쉬우나, 실사용에 큰 불편은 없음. 
  • FHD 아몰레드 : 가독성이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지만, 가독성 이슈가 있는 것 역시 사실

 

이렇게 간단하게 삼성 갤럭시 북 2 프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얇고 가벼운 노트북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갤럭시 Z폴드4가 매력적인 3가지 이유

삼성에서 주력 플래그십 라인업으로 밀고 있는 갤럭시 Z폴드4와 갤럭시 Z 플립4 중에, 저는 이번에 갤럭시 Z폴드4를 구매하였습니다. 구매 후 1주일 간 사용하면서, 갤럭시 Z폴드4에서 느낀 3가지

apple.thetechcluster.com

 

 

침수차량 구별법 간단정리

중고로 차를 구매할 때는 가격대가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를 따져보고 구매하게 됩니다. 두말할 것 없이 차량 상태가 가장 중요한데, 이때 침수차량인지 구별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침수차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