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Review

로제 불닭떡볶이 솔직 후기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1. 29.
반응형

요즘 아이 보느라 식사를 제대로 못 해 먹다 보니, 간단하게 한 끼를 때울 수 있는 대체품을 많이 사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은 로제 맛이 열풍인데, 얼마 전 경험한 로제 불닭볶음면이 기대했던 것보다는 맛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관련 글 : 로제 불닭볶음면 후기

 

로제 불닭볶음면 솔직 후기

저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이 몇 가지 있는데, 가장 선호하는 방법은 역시 매운 음식을 먹으며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입니다. 스트레스 해소용 음식으로 불닭볶음면을 애용하는데, 이번에 불닭

apple.thetechcluster.com

 

이번에는, 로제 불닭볶음면이 아닌 로제 불닭떡볶이 후기입니다. 맛은 있었지만 너무 크리미 했던 로제 불닭볶음면 때의 기억을 떠올리며, 이번에는 조리법을 조금 바꿔서 먹어보았습니다. 

 

 

불닭떡볶이

삼양 정품(?) 로제 불닭 떡볶이입니다. 내가 찾던 완벽한 K-로제라는 문구가 여기에도 있네요. 로제는 참 매력적이기도 하면서 애매한 맛인 것 같기도 합니다. 아주 맵지도, 아주 크리미 하지도 않지만 반대로 밸런스가 잘 맞아서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죠.

로제 불닭 떡볶이는 쌀떡 때문에 반드시 전자레인지 조리를 하여야 드실 수 있습니다. 

본연의 맛을 위한 조리법 숙지는 기본입니다.

 

소스는 불닭 액상소스와 추첨 분말스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전자레인지 조리 하기 전에 후첨 수프를 넣으면 대 참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물론 나중에 국물을 버리는 볶음 형태 라면 같은 조리는 아니긴 하지만요. 

로제 불닭 떡볶이 떡볶이 떡입니다. 쌀떡입니다. 저는 밀떡 파인 데요, 쌀떡과 밀떡은 짜장이냐 짬뽕이냐 정도의 난이도인 것 같습니다.

 

조리법대로, 떡과 불닭소스, 그리고 약간의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려줍니다. 꼭 뚜껑을 살짝 덮고 돌리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떡이 잘 안 익을 수가 있어요.

전자레인지 조리가 끝나면, 꺼내서 추첨 수프를 넣어줍니다.

하지만 저는 스프를 1/3만 넣었습니다. 왜냐면, 이전에 먹었던 로제 불닭볶음면이 불닭 특유의 얼얼한 매운맛은 거의 못 느끼고 다소 과한 크리미 한 느낌이 아쉬웠거든요. 면이냐 떡이냐 차이만 있지 맛은 동일할 것으로 예상되어 후첨 분말스프를 조금만 넣어 보았습니다.

후첨 분말스프를 조금만 넣으니, 일반 불닭볶음면에 스트링 치즈 조금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린 것처럼 아주 살짝 크리미한 맛이 나면서 매우 만족스러운 맛을 선사해 주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불닭'이 붙으면 어느 정도는 매워야 만족하는데, 로제 후첨수프를 다 넣어버리면 너무 안 매운 것 같아서 적게 넣은 것이 만족도를 높여주었습니다. 

 

불닭 볶음면 고유의 맛과 부드러운 치즈/크림 맛을 느끼고 싶다면, 로제 떡볶이에 후첨수프를 넣어가며 맛 조절을 하시거나,

불닭 떡볶이 오리지널 맛에 별도로 치즈를 조금 넣어서 조리해서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