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 A13 스펙 가격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7. 23.
반응형

삼성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폰은, 갤럭시 S가 아닌 갤럭시 A 라인업입니다. 그래서 삼성에게 갤럭시 A는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유지에 아주 중요한 라인업입니다. 갤럭시 A 중에서도 엔트리 라인업에 속하는 갤럭시 A12의 후속작인 갤럭시 A13이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A13 스펙과 가격은 어떤지,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불러도 괜찮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A13 스펙

갤럭시 A13은 저렴한 스마트폰에 속하는 모델이지만, 요즘에는 아무리 저렴해도 쓸 만한 성능이 뒷받침되어줘야 합니다. 갤럭시 A13 스펙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갤럭시 A13 디자인, 스펙 : 삼성 공식 홈페이지 <<

 

 

 

갤럭시 A13 스펙 잘 둘러보셨나요?

그럼 갤럭시A13 스펙 중 실생활에서 체감될 만한 중요한 부분들을 하나하나 짚어보겠습니다.

 

갤럭시 A13 스펙 : 디스플레이, AP, 카메라

먼저 디스플레이입니다. 갤럭시A13 디스플레이는 6.6인치 디스플레이로 대화면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해상도는 FHD+급입니다. 과거에는 삼성 저가형 스마트폰은 대화면임에도 해상도가 HD급이라서 상당히 불만족스러웠는데, FHD급으로 개선된 점은 만족스럽습니다. 저가형 모델이기 때문에, 90hz 이상의 고주사율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성능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CPU(AP)는,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는 옥타코어 프로세서라고만 나와있고 정확한 모델명은 나와있지 않습니다. 아래에서 갤럭시 A13 스펙의 핵심인 AP는 무엇인지 확인해보세요.

 

 

갤럭시 A13 CPU  램은 ? <<

 

위에서 갤럭시 A13 CPU하고 램 사양 확인해 보셨나요? 

저가형임을 감안하더라도, 램은 이해가 되지만 프로세서는 조금 아쉬움이 남는 갤럭시A13 스펙입니다. 

다음은 카메라입니다.  갤럭시A13 카메라는 저가형임에도 렌즈가 무려 4개나 탑재되었습니다. 5천만 화소의 광각 메인 카메라, 5백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와 2백만 화소의 망원렌즈, 접사 렌즈의 구성입니다. 

갤럭시-A13-카메라

하지만 경험상 2백만 화소, F2.4 조리개 값의 망원 카메라와 접사 카메라는 결과물이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했었습니다. 두 렌즈를 빼고 가격을 더 낮췄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전면 셀프 카메라는 8백만 화소로 무난한 편입니다.

 

갤럭시 A13 스펙 : 배터리, 무게, 부가기능

갤럭시-A13-배터리

 갤럭시A13 배터리는 5,000mAh입니다. 대용량에 속하는 편이며, 배터리를 가장 크게 소모하는 디스플레이가 6.6인치이긴 하지만 FHD의 일반적인 해상도이며, 최대 밝기 역시 그리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배터리는 굉장히 오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에서는 2 Days battery라는 문구로 오래가는 배터리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스피커의 경우 돌비 애트모스 기능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중급기 이상에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는 스테레오 스피커는 갤럭시 A13에는 없습니다. 기기 하단 스피커 한쪽에서만 소리가 나오는 모노 스피커입니다.

이외 기능들은 평범합니다. FM 라디오 지원, USB C타입 충전 포트 등이 있으며, 무선충전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한 가지 의아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삼성 페이 지원 여부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언급이 없는 것을 보니, 아마도 삼성 페이 미지원인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대단히 아쉬운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삼성 페이용으로 구매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이보다 더 상위 기종인 갤럭시 A33이나 A53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갤럭시 A13 가격

가장 중요한 갤럭시A13 가격입니다. 갤럭시A13 가격은 297,000원입니다. 스펙에 비해 그렇게 저렴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 출고가입니다. 하지만 할인 등을 감안하면 실제 체감 구매가는 20만 원대 중후반 사이 정도로 떨어집니다. 

갤럭시-A13-디자인갤럭시-A13-디자인

갤럭시 A13은 메인 스마트폰으로 쓰기에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으며, 간단한 인터넷이나 메신저, 전화 수발신이나 내비게이션 용도로 쓰기에는 가격 대비 괜찮은 기기로 생각됩니다. 삼성의 편리한 AS와 삼성이라는 브랜드 때문에  어르신 효도폰으로 추천드리기도 나쁘지 않은 제품입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삼성 핸드폰 종류 총정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1티어이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바로 삼성 핸드폰입니다. 삼성 핸드폰은 애플과는 다르게 굉장히 라인업이 다양한데요. 오늘은 삼성 핸드폰

apple.thetechcluster.com

 

 

갤럭시 A33 국내 출시? A53 A23과 차이 비교

현재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갤럭시 A 라인업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갤럭시 A53과 함께 하위 라인업인 갤럭시 A23을 판매 중에 있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의아했던 건, 바로 직전까지 갤럭시

apple.thetechcluster.com

 

 

갤럭시 퀀텀3 스펙 출시관련 요약정리

국내 출시된 삼성 스마트폰 라인업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가장 비싼' 플래그십 라인업인 갤럭시 S나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뿐만 아니라, 갤럭시 A 라인업도 있고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