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 A33 국내 출시? A53 A23과 차이 비교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3. 29.
반응형

현재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갤럭시 A 라인업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갤럭시 A53과 함께 하위 라인업인 갤럭시 A23을 판매 중에 있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의아했던 건, 바로 직전까지 갤럭시 A52s와 갤럭시 A32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A32와 같은 가격에 갤럭시 A23을 판매하는 점이었습니다. 이로 인해 갤럭시 A32 국내 후속 모델은 얼마 전 언팩으로 공개했던 갤럭시 A33이 아닌 갤럭시 A23으로 저 혼자 착각을 하고 있었는데요.

* 관련글

[Samsung , etc] - 갤럭시 A23 스펙 가격 총정리

갤럭시 A53 A33 스펙 및 가격 소식 총정리

 

이런 저의 착각은 단어 그대로 '착각'이었나 봅니다.

얼마 전, 한 커뮤니티를 통해 갤럭시 A33 국내 모델명과 함께 긱벤치에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갤럭시 A33의 국내 모델명은 SM-A336N이며, AP는 상위 라인업인 갤럭시 A53과 동일한 엑시노스 1280이 탑재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또한 램 역시 6GB로 동일하다고 합니다.

알려진 스펙대로라면.. 좀 많이 당황스러운 갤럭시 A33 스펙인데요. 갤럭시 A53과 내부 성능이 같다면, 결국 카메라와 가격 등으로 급 나누기를 할 것은 자명해 보입니다. 

그렇다면, 상위 기종인 갤럭시 A53과 하위 기종인 갤럭시 A23과는 어떤 차이가 있을지 아래의 내용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A33 스펙 : 갤럭시 A53 A23 비교

제가 직접 갤럭시 A53과 A33 A23을 나란히 비교해 보았습니다.

모든 사양을 나열한 것은 아니며, 부가 기능들을 제외한 주요 스펙만 비교했는데요, 10만 원씩의 가격 차이를 두고 나름 촘촘하게 잘 구축한 것 같습니다. 

일단, 스마트폰 사양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AP와 램이 동일하게 탑재돼서 좀 충격적이긴 하네요.

게다가 OIS까지 갤럭시 A33에 넣어줌으로써, 카메라 화소의 차이는 약간 있지만 갤럭시 A33도 OIS 덕분에 촬영 시 불편함은 없을 것 같아 보입니다. 

갤럭시 A33(좌) - 갤럭시 A53(우)

다만 10만 원의 가격 차이는 결국 디자인의 완성도와 디스플레이의 차이(품질 / 펀치 홀 적용 여부)와 카메라 화소 수 차이 정도로 갈리겠네요. 스피커 품질 등은 현재 비교 불가하니 논외로 하겠습니다. 

갤럭시 A53 A33 A23을 나란히 가격까지 놓고 비교해 본 결과 나오는 결론은 "10만 원 차이인데 상위 기종 사라"인 것 같네요. 이번에는 삼성이 애플처럼 상위 라인업으로 가게끔 치밀하게 라인업을 꾸린 것 같습니다.

갤럭시 A33 국내 반응은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이상으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삼성 핸드폰 종류 총정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1티어이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바로 삼성 핸드폰입니다. 삼성 핸드폰은 애플과는 다르게 굉장히 라인업이 다양한데요. 오늘은 삼성 핸드폰

apple.thetechcluster.com

 

 

아이폰 종류와 역사 (1)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양분하다시피 하고 있는 애플과 삼성. 스마트폰을 좋아하는, 아니 관심없는 분들도 대부분 애플 혹은 삼성 스마트폰을 한 번 씩을 다 사용해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번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