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Review

로지텍 무선마우스 라인업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6. 20.
반응형

수많은 마우스 제조사가 있지만, 역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마우스 브랜드는 로지텍입니다. 로지텍 마우스는 일반 라인업과 사무용 라인업, 게임용 라인업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여기서는 가장 많이 쓰는 라인업이자 일반적 라인업인 사무용 라인업과 일반 라인업을 중심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모든 마우스는 제가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마우스입니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 : MX 라인업

로지텍 무선 마우스 최상위 라인업이자, 사무용 및 작업용으로 가장 적합한 MX 라인업입니다. 

로지텍-MX-Master-3S
로지텍 MX Master 3s와 MX Anywhere 3

로지텍 MX Master 3S와 MX Anywhere 3는 로지텍 업무용 마우스로는 최상위 제품으로, 가격대 역시 다소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사무용으로 필요한 덕목이라 할 수 있는 '모든 바닥에서 정확히 작동하는 센서, 블루투스 3대 페어링, 무한 스크롤이 가능한 휠'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MX Master 3S는 가로 휠과 엄지 버튼을 이용한 제스처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사무용 끝판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MX Master 3S, MX Anywhere 3 기능 자세히보기

 

 

 

저는 MX Master 3와 MX Anywhere 3을 써 보았는데, 제가 생각하는 사무용 마우스의 끝판왕은 MX Anywhere 3라고 생각됩니다. 그립감, 무게, 휴대성, 기능 등 거의 모든 면에서 매우 훌륭합니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 : M 라인업

다음은 MX 라인업의 하위 라인업인 M 라인업입니다. 이 라인업은, MX 보다 주요 기능이나 마감 등은 아쉬울 수 있지만 대신 매우 훌륭한 가성비로 로지텍의 주력 마우스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280(좌), 로지텍 M720(우)

로지텍 무선 마우스 중 가장 많은 구매 가격대라 할 수 있는 3만 원 ~ 5만 원급 라인업 중에서 대표주자는 단연 M280과 M720 Triathlon입니다. 

M280은 블루투스 마우스는 아니고 수신기를 이용한 무선 마우스입니다만, 최상의 그립감과 크기, 무게 등으로 굉장히 편안하게 사용했던 기억이 있는 마우스입니다. 

M720 같은 경우는 블루투스로 3대까지 멀티 페어링이 되고, 무한 스크롤링이 가능한 휠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무게가 조금 있는 편이며, 휠의 느낌 등은 M280 대비 다소 아쉬움이 있었던 모델입니다. 

 

 

▶️ M280 기능 자세히 보기

 

 

M720 같은 경우는 블루투스로 3대까지 멀티 페어링이 되고, 무한 스크롤링이 가능한 휠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무게가 조금 있는 편이며, 휠의 느낌 등은 M280 대비 다소 아쉬움이 있었던 모델입니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 :  무소음 라인업

로지텍-페블-블루투스-마우스-블랙로지텍-M590-마우스-블랙
로지텍 페블(좌), M590(우)

다음은 M720과 M280보다 조금 더 낮은 가격대의 로지텍 무선 마우스 라인업입니다. 이 두 모델은, 무소음에 가까운 정숙한 클릭 소리가 특징입니다. 

로지텍 페블 마우스는, 로지텍 키보드인 K380과 더불어 저렴한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이름과 같이 조약돌 같은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납작하기 때문에 휴대가 용이하고 블루투스 연결, 그리고 매우 정숙한 클릭 소리 때문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로지텍 M590

로지텍 M590 역시 매우 훌륭한 모델입니다. 블루투스로 연결되며, 2대의 기기를 등록해 두고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블 마우스에는 없는 앞으로 가기/뒤로 가기 버튼이 있기 때문에 사용성 측면에서도 매우 좋습니다. MX Anywhere 3가 가격적으로 너무 부담되신다면, M590 역시 추천합니다. 

 

▶️ M590 기능 자세히 보기

 

로지텍 무선 마우스 : 인체공학 라인업

로지텍-리프트로지텍-MX-ergo
로지텍 리프트(좌), 로지텍 MX Ergo(우)

다음은, 특이한 디자인과 그립감 때문에 인체공학 라인업으로 분류한 모델입니다.

최근 호평을 받으며 뜨고 있는 로지텍 리프트 모델은 굉장히 편안한 그립감이 일품인 마우스입니다. 특히 장시간 마우스 사용으로 인해 손목 통증이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경험해 볼 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입니다.

우측에 있는 MX Ergo 모델은 한걸음 더 나아가, 볼이 장착되어 있어서 마우스를 아예 움직이지 않고 사용하는 제품입니다만, 엄지 피로를 유발했던 경험이 있고 적응에 실패해서 금방 내보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렇게 로지텍 무선 마우스 대표 라인업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나 블루투스 마우스 어떤 거 살 지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아이폰 종류와 역사 (1)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양분하다시피 하고 있는 애플과 삼성. 스마트폰을 좋아하는, 아니 관심없는 분들도 대부분 애플 혹은 삼성 스마트폰을 한 번 씩을 다 사용해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번

apple.thetechcluster.com

 

 

삼성 핸드폰 종류 총정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1티어이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바로 삼성 핸드폰입니다. 삼성 핸드폰은 애플과는 다르게 굉장히 라인업이 다양한데요. 오늘은 삼성 핸드폰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