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 신청방법 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7. 14.
반응형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스타벅스 코리아와 함께 폐업했거나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들의 재기를 돕기 위해 소상공인 창업 및 취업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민간기업, 그것도 외국계 기업과 국가 기관이 함께 이렇게 소상공인을 돕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케이스는 흔치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럼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고, 자격요건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 신청 방법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 신청은 인터넷으로 간단히 신청 가능한데요. 신청은 소상공인마당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가능합니다. 신청 전에, 서류 평가기준이나 지원 혜택은 무엇이 있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스타벅스 리스타트 - 혜택과 평가기준은? 👈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 선정 평가 기준과 지원 혜택 둘러보셨나요? 

이 프로그램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소상공인의 재기 발판을 마련해 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특히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타벅스 코리아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스타벅스 바리스타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으실 수 있으며 매장 체험 시간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단순히 교육만 하는 것이 아닌 교육생 중 우수한 인원을 대상으로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진행하는 별도 채용전형 역시 진행할 계획이라고 하니 창업 여건이 어려우시거나 안정적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충분히 고려해 볼 만한 것 같습니다. 

 

 

스벅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 신청서 양식 👈

 

 

소상공인 재기에 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만, 몇 가지 신청 자격이 있습니다.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 지원 자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 신청 자격

일단, 만 35세 이상(1988.12.31 이전 출생자) 의 폐업 소상공인 또는 폐업 예정에 있는 소상공인이 대상입니다. 

그리고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진행되었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희망 리턴 패키지 취업교육 수료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서울에서 약 30여 명, 부산 지역에서 약 20여 명 가량의 교육생을 선발해서 진행한다고 합니다. 

서류 접수기간은, 7월 12일부터 7월 29일까지입니다. 반드시 기한 내에 접수하셔야 유효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 내용

그럼 어떠한 교육과 일정으로 소상공인 재기를 도와주는 건지, 스타벅스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의 세부 지원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스타벅스 리스타트 지원내용 읽어보기 👈

 

서울과 부산 소재 스타벅스 교육장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음료 품질 및 위생관리, 고객 서비스와 매장 손익 관리 등의 이론 교육이 이틀간 진행되며 스타벅스 매장 운영 경험하는 시간이 6시간 정도 있다고 합니다. 교육을 수료하면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와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및 공단 이사장이 인증하는 교육 수료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를 가지고 스타벅스 채용 전형에 지원하여 합격 시 스타벅스 직원으로 근무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스타벅스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스타벅스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에 대하 알아보았습니다. 요건에 해당되시는 소상공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서울시 안심소득 신청방법과 선정기준 총정리

서울시에서 기준 소득 대비하여 부족한 가구소득을 일정 부분 지원해주는 서울 안심 소득 시범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소득이 적어질수록 더 많이 지원하는 것이 서울시 안심 소득 제도의 핵심

apple.thetechcluster.com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활용방법 정리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하는 40세 이상의 중장년들을 위해 정부에서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를 통해 새로운 일자리가 필요한 중장년들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크게는 재취업 및 창업,

apple.thetechcluster.com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이용방법

정부가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시범 운영을 실시합니다. 이미 스마트폰으로 대부분의 결제 등을 하는 요즘,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사용하게 되면 신분증 지참을 위해 지갑을 별도로 들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