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관련 소식

에어팟 프로 2세대 디자인과 기능 변화 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6. 25.
반응형

 

에어팟 프로 1세대가 출시된 지 벌써 2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이제 사람들의 기대는 다음 모델인 에어팟 프로 2세대를 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에어팟 프로 2세대에서는 일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디자인 역시 일부 변경이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입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기능과 디자인 변화, 그리고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일과 가격 등 내용을 보기 쉽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출처: 52audio

에어팟 프로 2세대 기능 변화

가장 최근에 들리는 소식은, 에어팟 프로 2세대에는 전작과 동일하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합니다. 다만 에어팟 프로 1세대 대비 조금 더 나은 전력 효율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곧 사용시간 증가와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핵심적인 기능 변화는, 청각 보조지원 기능입니다. 이번 에어팟 프로 2세대에는 충전 케이스에도 마이크가 달려서 케이스와 연동해서 이어폰으로 소리를 전달해 주는 보. 청기 같은 기능을 지원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또한, 유닛에는 심박수 모니터링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귀에 꼽는 이어폰인데 심박수 모니터링이 된다니, 사실이라면 매우 흥미롭네요. 

 

에어팟 프로 2세대 디자인 변화

에어팟 프로 2세대를 기다리시는 분들은 대부분 기능 자체보다는 디자인의 변화를 더 궁금해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번 에어팟 프로 2세대 디자인 관련 렌더링 유출 샷을 보면, 비슷한 것 같지만 생각보다 디테일한 부분에서 많은 변화가 엿보입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유출샷 둘러보기 👈

 

 

사실 에어팟 프로 2세대 디자인과 관련된 많은 말들과 추측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짧은 콩나물 디자인은 어느 정도 유지되는 기조로 가닥이 잡힌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에어팟 프로 2세대 충전 케이스에 라이트닝 포트가 아닌 usb C 포트 내장으로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는 루머도 있습니다.

최근 애플이 EU로부터 C타입 충전포트에 대한 강한 압박을 받고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가능성은 있어 보입니다.

 

* 관련기사 : "애플 이제 어떡해".. 'C타입' 충전 못박은 EU, 애플의 결정은?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일 및 가격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일은, 아이폰 14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9월 2주 ~ 9월 3주 쯤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개는 이때 하지만, 정식 출시는 최근 반도체 수급난 등을 고려해 보면 10월 말~11월로 예측해볼 수 있겠습니다.

문제는 출시일이 아닌, 가격에 있습니다. 지난 에어팟 프로 1세대의 경우 공식 출고가가 32만 원대였습니다. 하지만 지금 환율이 훨씬 더 높기 때문에, 아마도 맥북에어 M2와 마찬가지로 가격이 오를 것이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아마 35만 원~37만 원까지는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아이폰14와 더불어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는 에어팟 프로 2세대 관련 소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에어팟 프로 2는 어떤 모습으로 우리 곁에 다가올까요?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변경내용과 신청 요약정리

정부가 저소득층의 생계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을 인상해서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7월 1일부터 적용이 되며, 또한 긴급복지 생계지원급 대상의 기준 중 하나인 재산 기

apple.thetechcluster.com

 

 

상병수당 신청방법과 시범지역 총정리

근로 중 업무와 관련 없이 아플 경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또 아플 때 소득 걱정 없이 쉬면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소득을 일부 지원해 주는 상병수당 제도를 시행하였습니다. 상병수당 제도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