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 A14 스펙 디자인 가격 이게 포인트

by ⌘정보전문블로거⌘ 2023. 1. 12.
반응형

삼성이 세계시장에서 No.1을 지키고 있게 해 주는 라인업이 바로 갤럭시 A 라인업입니다. 갤럭시 A53이 중심이지만, 엔트리급 라인업인 갤럭시 A13 역시 삼성 스마트폰 점유율에 큰 공을 세우고 있는 모델입니다.

이 모델의 후속인 갤럭시 A14가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A14 스펙은 어떻게 되고, 디자인과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구매 포인트는 어떻게 되는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갤럭시-A14
갤럭시 A14 5G

 

갤럭시 A14 스펙

 

갤럭시 A14 스펙을 살펴보면, 저가 라인업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스펙이 아주 뛰어나지는 않습니다. 

특히 곧 출시될 갤럭시 S23과 비교하면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갤럭시 S23 못지않게 갤럭시 A14가 매력적인 이유는, 저렴한 가격임에도 매력적인 포인트가 몇 가지 있기 때문입니다.

 

1. 디스플레이

갤럭시-A14

 

갤럭시 A14 디스플레이는 6.6인치, FHD+ 해상도입니다. 숫자상으로는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평범한 수준의 해상도와 크기입니다. 

하지만 저가형임에도 90hz 주사율을 탑재하였기 때문에 이 부분이 갤럭시 A14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큰 만족감을 줄 것입니다.

 

2. 카메라

갤럭시 A14 스펙 중 카메라를 살펴보겠습니다. 카메라 같은 경우는 대부분의 삼성 저가형 스마트폰 라인업과 비슷한 구성입니다. 

갤럭시-A14-블랙

메인카메라는 5천만화소로, 조리개값 F1.8로 나쁘지 않은 수준의 렌즈를 탑재하였습니다. 다만 중급기 이상에 들어가는 핵심기능인 OIS는 아쉽게도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심도 카메라 1개, 접사 카메라 1개가 더해져서 총 3개의 트리플 카메라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접사 카메라와 심도 카메라는 각각 2백만 화소입니다. 제대로 된 활용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차라리 메인렌즈 1개 구성으로 하고 가격을 더 낮춰도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3. AP

사실 스마트폰에서 가장 중요한 스펙은 AP입니다. 갤럭시 A14 스펙 중 AP는 디멘시티 7000이 탑재되었습니다. (북미기준이며, 국내는 엑시노스 가능성도 있습니다.)

눈길을 끄는 것은, 디멘시티 7000 긱벤치 점수입니다.

갤럭시-A14-스펙

 

싱글코어 멀티코어 점수가 삼성 스마트폰 가장 저렴한 라인업에 속함에도 나름 나쁘지 않습니다. 

세컨드폰으로 쓰시기에는 아주 빠릿빠릿하진 않더라도 크게 부족함 없는 성능이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갤럭시-A14-5g

갤럭시 A14는 4GB의 램과 64GB 스토리지 모델, 그리고 6GB 램과 128GB 스토리지 모델로 출시가 됩니다.

 

국내는 아마도 작은 용량의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6GB 모델로 출시가 되면 상위 모델과 카니발라이제이션 현상이 발생되서 그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4. 배터리 및 기타 성능

이외에도 주요 갤럭시 A14 스펙을 살펴보면, 배터리는 5,000mAh로 준수함 이상입니다.

다만 90hz 주사율을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 소모는 용량 대비 조금 빠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면 크기도 6.6인치로 결코 작지 않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갤럭시-A14

 

사실 갤럭시 A14 스펙 중 가장 아쉬운 부분은 전면 디자인과 무게입니다.

갤럭시 A14 무게가 202g으로, 6.6인치 화면을 탑재한 스마트폰 치고는 꽤나 무거운 편입니다. 

바디 재질이 스테인리스나 유리도 아니고 플라스틱인데 이 정도로 무거운 부분은 매우 아쉽습니다.

 

 

전면 디자인은 사실 우리가 아는 삼성 갤럭시 A 그 자체입니다. 그럼에도 아쉽다고 생각되는 이유는 디자인이 아닌 너무 두꺼운 전면베젤입니다. 이 베젤과 더불어 상하 베젤 두께가 서로 달라 어색하기까지 합니다.

그에 반해 후면 디자인은 굉장히 예쁘게 가다듬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호입니다.

 

갤럭시 A14 가격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갤럭시 A14의 핵심 무기는 가격입니다. 

출시가격은 20만 원대 중반이 유력합니다. 솔직히 아주 싼 가격이라고 할 수는 없겠습니다. 

그럼에도 추천드릴 수 있는 이유는, 삼성이라는 브랜드와 편리한 AS가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갤럭시-A14-그린

 

갤럭시 A14는, 구매력이 있는 국내 시장에서는 어르신들이나 아이들, 또는 업무용 세컨드폰 등으로 많이 팔릴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런 측면에서 볼 때 6.6인치 대화면에 90hz 주사율, 그리고 5,000mAh 배터리와 20만 원대 중반의 삼성 브랜드 스마트폰이라는 점은 충분히 매력적인 후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2023 군인 월급 이렇게 변화

2023년 새해가 되면 여러 가지 인상, 특히 생활과 밀접히 관련된 요금이 인상되곤 합니다. 하지만 공무원 월급 역시 매년 작든 크든 인상을 합니다. 특히 올 2023 군인 월급 변화가 꽤 큰 폭으로 있

apple.thetechcluster.com

 

 

2023 무료 신년운세 대표 3가지

2023년 계묘년이 밝았습니다. 새해가 되면 여러 목표와 계획들을 세우곤 하는데요. 특히 새해가 되면 무료 신년운세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2023 신년운세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apple.thetechcluster.com

 

 

아이폰 통화녹음 하는 3가지 방법

아이폰 기능 중 삼성 갤럭시와 비교하여 가장 아쉬워하는 기능이 바로 삼성페이와 통화 녹음입니다. 특히 삼성페이의 경우 지갑이나 카카오페이 등 대체재가 있지만, 통화 녹음은 대체재가 없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