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LG 그램뷰 솔직 후기 : 최고의 휴대용 모니터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12. 30.
반응형

야외에서 작업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노트북 화면만으로 부족한 상황이 많아지면서 휴대용 모니터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많은 중국산 또는 국내산 모니터가 있었지만, LG 그램 노트북과 찰떡이면서 가벼운 무게와 16:10 화면비, QHD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 LG 그램뷰로 최종 선택 후 구매하였습니다. 

 

LG 그램뷰 개봉

LG-그램뷰-박스

 

LG 그램뷰가 도착했습니다. LG 역시 친환경 대열에 합류하면서 박스포장이 노란색 날것의 그 박스로 바뀌었습니다. 

이는 LG 그램도 마찬가지더라고요.

 

LG-그램뷰-박스

 

LG 그램뷰 박스를 열면, 달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박스 1장이 더 나옵니다. 

유용한지는 모르겠으나, 참신하기는 한 것 같습니다. 

 

LG-그램뷰-구성품

 

LG 그램뷰 구성품으로는 간단 사용설명서와 C to C 케이블, 그램뷰 본체와 보호케이스를 겸하는 거치가 가능한 가죽 커버가 있습니다. 

 

LG-그램뷰-후면

 

그램뷰 후면입니다. 나름 고가인 편에 속하는 휴대용 모니터이기 때문에, 무광의 메탈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굉장히 은은하고 고급스럽고 심플합니다. 개인적으로 위에 LG 로고는 빼거나 더 작게 넣었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LG 그램뷰 장점 중 하나가 바로 USB C 포트가 2개인 점, 그리고 양쪽에 하나씩 달려있다는 점입니다.

이 덕분에  C타입 케이블 하나로 어느 위치에 놓아도 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뷰 전면 디자인은 심플 그 자체입니다. 이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다만, 앞면 베젤 부분이 저렴이 플라스틱 느낌이 나는 부분은 후면 재질 대비 매우 아쉽습니다. 

그럼에도, 16:10 비율과 더불어 QHD 해상도, 그리고 높은 색재현율의 IPS 패널까지 탑재된 휴대용 모니터는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그램뷰를 선택하였습니다. 

 

LG-그램뷰-북커버

 

LG 그램뷰에 기본 동봉되어 있는 북커버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자석식으로 되어 있으며, 휴대 시 디스플레이 부분을 보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커버 장착 시 무게는 990g이며, 그램뷰 단독으로 휴대 시 무게는 670g입니다. 

16인치임을 감안하면 아주 무거운 무게는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뷰 후기

LG-그램뷰-각도

 

LG 그램뷰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간략하게 요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격

사실 휴대용 모니터 가격 치고는 싼 편에 속하는 물건은 아닙니다. 초기 출시가는 399,000원이었으나, 당시 LG 그램 구매 시 사은품으로 제공이 되었던 적이 있었기 때문에 중고가는 그 정도로 비싸지 않습니다. 

또한 화질과 화면비율, 안정성 등으로 재평가되며 이제는 35만 원 이하로는 구하기가 힘든 휴대용 모니터가 되었습니다.

 

2. LG 그램과의 일체감

LG-그램뷰-그램LG-그램-16과-LG-그램뷰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린 노트북은 삼성 갤럭시북 2 프로와 LG 그램 이 두 가지일 것입니다. 

이 중 LG 그램과 나란히 놓았을 때 화면비율과 디자인 측면에서 완벽한 일체감을 주기 때문에 만족스럽더라고요. 

LG 그램 16인치 모델을 쓰시는 분들은 휴대용 모니터 LG 그램뷰를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3. 16:10 화면비 / QHD 해상도

LG 그램과의 일체감을 차치하더라도, 16:10 화면비와 QHD 해상도가 주는 시원시원함은 문서작업에 있어서 뛰어난 가독성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LG 그램뷰를 며칠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을 요약해 보았습니다.

휴대용 모니터 구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 때 조치방법 3가지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 컴퓨터가 버벅이거나, 부팅은 짧아도 많은 시작 프로그램들로 인해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오래 기다린 경험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렇게 컴퓨터 속

apple.thetechcluster.com

 

윈도우 지문인식 설정 간단방법

요즘 출시하는 노트북의 경우 대부분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로그인과 보안 측면에서 지문인식이 월등히 좋습니다. 하지만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지문인식 설정을 해 주

apple.thetechcluster.com

 

금융회사 전화차단 방법 두낫콜

인터넷 사이트와 각종 앱의 사용이 늘면서 나도 모르게 가입 시 마케팅 수신동의를 해보신 경험 다들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로 인해 얼마 지나지 않아 원치 않게 영업 또는 가입 권유 전화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