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 A33 스펙 가격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7. 30.
반응형

하반기 플래그십 라인업 발표 직전에 삼성에서 갤럭시 A33을 출시하였습니다. 기존의 갤럭시 A13갤럭시 A23, 중급기인 갤럭시 A53 사이에 위치한 갤럭시 A33이 그 주인공입니다. 많은 갤럭시 라인업 중에서도 큰 사랑은 받지 못했었던 갤럭시 A3x 라인업의 최신작인 갤럭시 A33 스펙과 주요 특징은 어떻게 되고, 갤럭시 A33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A33 스펙 및 주요 특징

 

갤럭시 A33 급의 모델은 가성비 스마트폰이나 효도폰 추천용 포지션인데, 그렇다 하더라도 최소한의 성능은 받쳐주어야 선택을 받는 법입니다.  갤럭시 A33 주요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스펙이라 할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갤럭시-A33-디자인
갤럭시 A33(좌)과 갤럭시 A53(우)

항상 그랬듯 전형적인 삼성 중저가형 스마트폰의 디자인입니다. 다만 전작 대비 후면 디자인이 확실히 깔끔해진 모습입니다. 

후면부만 봐서는 갤럭시 A33과 갤럭시 A53 구분이 어려운 수준으로 비슷한 디자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후면 디자인이 괜찮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갤럭시 A33 가격대를 고려해보면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디스플레이입니다. 6.4인치 FHD+급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으며, 최근 유행인 고주사율은 90hz까지 지원하여 실사용에서는 만족스러운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아닌 V자형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갤럭시 A53과 급나누기를 하는 모습입니다. 

램은 6GB이기 때문에 넉넉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크게 부족함을 느낄 정도는 아닙니다. 플래그십인 갤럭시 S22는 8GB가 탑재되었기 때문에, 이 역시 가격을 고려하면 납득할 만한 램 용량입니다. 그리고 CPU는 삼성 엑시노스 1280을 탑재했는데, 성능 자체로는 일상적 사용에 큰 무리는 없어 보이나, 최적화가 관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은 카메라입니다. 

카메라는 전면 1,3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고, 후면부에는 4,800만화소의 메인 광각 카메라(OIS 탑재)를 필두로 8백만 화소의 초광각 렌즈, 5백만화소 접사렌즈, 그리고 2백만 화소의 심도 카메라의 쿼드 카메라 구성입니다. 스펙상으로는 접사 렌즈나 심도 렌즈는 다양한 활용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며, OIS가 탑재된 메인 카메라는 큰 메리트가 있는 사양입니다.

갤럭시 A33 배터리는 5,000mAh로 6.4인치의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감안했을 때 하루 반나절 이상은 버텨줄 것으로 기대되는 용량입니다. 다만 갤럭시 A33은 5G 모델로 출시되기 때문에, 5G로 사용했을 때는 배터리 러닝타임이 얼마나 될지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

또한 중저가형을 표방하는 모델임에도 IP67 방수방진이 탑재된 점은 굉장히 매력적인 포인트입니다. 또한 스피커 역시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대다수의 갤럭시 A 시리즈가 그랬듯, 무선충전 역시 지원하지 않습니다. 

갤럭시 A33 스펙을 쭉 살펴보니, 이보다 상위 기종인 갤럭시 A53과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은 사양이라고 생각됩니다. 갤럭시 A33 가격만 괜찮게 나와준다면, 이번에는 반응이 좋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갤럭시 A33 가격

갤럭시 A33

다만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변수는 가격입니다. 갤럭시 A33 출고가는 49만 9천원으로, 갤럭시 A53 출고가인 59만 9500원과 10만 원 차이입니다. 하지만 최근 갤럭시 A53 실구매가가 40만원대 극초반까지 떨어진 상황이기 때문에, 갤럭시 A33 사전예약이나 출시 할인폭이 크지 않다면 갤럭시 A53의 실구매가로 인해 소비자 호응이 예상보다 적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이번 갤럭시 A33은 기존의 A13, A23과 다르게 상당히 밸런스 있게 잘 뽑힌 스마트폰으로 보입니다. 최적화 등의 변수가 아직 남아 있지만,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서 빠릿빠릿하게만 작동해 준다면 삼성의 시장점유율 1위 유지에 효자 역할을 할 모델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삼성 핸드폰 종류 총정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1티어이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바로 삼성 핸드폰입니다. 삼성 핸드폰은 애플과는 다르게 굉장히 라인업이 다양한데요. 오늘은 삼성 핸드폰

apple.thetechcluster.com

 

 

갤럭시워치5 프로 디자인과 사양 가격 총정리

삼성의 플래그십 라인업인 갤럭시 Z 플립 4와 갤럭시 Z 폴드 4 공개가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예상 디자인 살펴보기).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는 갤럭시 워치 5 프로를 포함한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