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제부도 물때시간표 9월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9. 1.
반응형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어느덧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추석 연휴도 있는 9월이기에 여행이나 근교 바다 드라이브 등을 다녀오기 좋은 달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바다인 서해, 그중에서도 제부도가 당일치기 드라이브나 여행으로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하지만 서해는 물때를 잘 맞춰서 가셔야 물이 꽉 찬 서해바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제부도 물때 시간표 9월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부도 물때시간표 9월

제부도 물때시간표는 최근 한층 더 보기 편리해지고 다양한 정보가 업데이트된 바다 타임닷컴 홈페이지에서 한눈에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물때 시간표 - 바다타임닷컴 바로가기👈

 

 

바다타임닷컴 홈페이지 둘러보셨나요?

제부도 물때 시간표 9월에는 어떤 시간대에 물이 빠지고 나오는지 일자별로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해가 뜨고 지는 일출 및 일몰시간, 바다 날씨 등 날씨 앱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기상정보 역시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달이 뜨고 지는 월출, 월몰 시간도 나와 있기 때문에 밤바다 드라이브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제부도-물때시간표-9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9월 첫째 주 주말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명절 전 주인 9월 3일 토요일은 새벽 2시 40분에 간조로 물이 빠졌다가, 아침 8시 29분이 되면 다시 물이 가득 차게 됩니다. 이후 오후 2시 54분에 간조로 물이 완전히 빠졌다가, 저녁 9시 9분이 되면 다시 만조로 물이 차오릅니다. 만조가 시작되고 다음 간조 시각이 되기까지 그 사이에 제부도 바다를 방문하시면 물이 차 있는 아름다운 서해 바다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제부도-물때시간표-9월

다음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끼어 있는 9월 둘째 주 주말 제부도 물때시간표입니다. 9월 10일 토요일 새벽 4시 31분에 만조로 물이 가득 차며, 이후 점차 물이 빠지다가 오전 10시 57분에 간조로 바닥을 드러냅니다. 이후 16시 45분에 만조를 찍고 다시 밤 11시 1분에 만조로 물이 완전히 빠지게 됩니다. 일몰시간을 고려하면 오후 18시~19시 사이가 가장 멋진 바다 모습을 볼 수 있는 시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날인 9월 11일 일요일의 경우 오전 5시 10분이 만조, 그 이후 오전 11시 35분에 간조로 물이 완전히 빠졌다가 이후 오후 5시 25분이 만조시간입니다. 일요일 역시 저녁 시간대가 일몰과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부도 물때 시간표 뿐만 아니라, 이렇게 서해 주요 포인트별 물때표와 바다 갈라짐 시간 등의 정보도 바다 타임닷컴에서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부도 낚시 포인트

바다 타임닷컴에서는 물때표와 바다 날씨정보뿐만 아니라, 주요 낚시 포인트에 대한 정보도 아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다타임닷컴 홈페이지 우측 상단을 보시면, 낚시 포인트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보시면 낚시 포인트 사진과 더불어 기본적인 정보, 대상어종 등의 정보를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을 선택한 후 지도 또는 지도 옆 포인트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서해 낚시 포인트별 주요 정보가 간단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대상어종은 무엇인지, 수심은 어느 정도인지도 나와 있습니다. 또한, 낚시 포인트별 낚시 다녀오신 분들의 최신 낚시 영상들도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포인트별 최신 낚시영상 둘러보기👈

 

 

저 역시 바다타임닷컴 홈페이지를 자주 이용하는데, 굉장히 충실하게 최신 업데이트가 잘 이루어지고 있다는 느낌을 항상 받습니다. 메뉴별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메뉴 개편 역시 계속 사용자 친화적으로 변경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제부도 물때시간표 9월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바다 타임닷컴에서 물때 시간표는 물론이고 기상정보와 바다 날씨, 그리고 낚시 관련 정보들도 다양하게 확인하시고 여행이나 낚시 계획해 보세요.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부모급여 신청방법과 아동수당 차이 총정리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제도 중 영유아를 지원해주는 대표적인 제도가 영아 수당과 양육수당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부모 급여라는 제도가 신설되어 보육수당의 체계가 변경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

apple.thetechcluster.com

 

갤럭시 Z 폴드4 사전예약 및 가격정보 총정리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라인업인 갤럭시 Z플립 4와 갤럭시 Z폴드 4가 공개되었습니다. 특히 삼성의 모든 기술력이 총 집약된 갤럭시 Z플드4는 어떤 변화가 있고, 갤럭시 Z폴드 4 사전예약 기간

apple.thetechcluster.com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간단정리

모임을 하다 보면 회비 관리 등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럴 때 투명하면서도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것 중에 하나가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입니다. 저 역시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 만들어서 회비 관리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